동기화 가능한 타입들
string, int, float[] (Continuous 50개, Manual 1000개 이상)
동기화 불가능한 타입들
datetime , vector[]
Manual Sync 일경우
배열 초기화 샘플
벡터배열초기화(동기불가)
For문 예제
Body는 루프 내부를 말하고
Exit는 루프가 끝났을때를 말한다.
Convert To int
int로 바꿔줌 Convert하위에 있음
String Format
String 하위에 있음, 지정된 형에 따라 숫자를 치환함
상단의 문자는 00:00:00.000같은 식으로 표현됨
근데 이경우 10진법으로 나오니까
시간형식으로 하려면
{0:00}:{1:00}:{2:00.000}
이렇게 넣고
arg0에는 x/(60*60)
arg1에는 (x/60)%60
arg2에는 x%60
나누기는 Division
나머지는 Remainder
인트형 섞어서 넣어줘야 하는 이유가 나눗셈이 이상하게 작동해서 float나눗셈은 반올림됨
나누기, 숫자형 하위에 있음
나머지, 숫자형 하위에 존재함
오너를 가져옴
두 함수는 Networking하위에 있음
자신이 해당 물건의 오너인지 확인함
로컬플레이어는 Networking하위, Is Owner는 VRCPlayer 하위에 있다
조합해서 자기 자신이 오너가 아니면 오너를 가져옴
Component.GetComponentsInChildren
includeInactive가 true라면 비활성화 컴포넌트들도 전부 가져온다
여담으로 저거 왜인지는 몰라도 잘 작동 안함
껐다 켜지면 위치가 리셋되는 오브젝트
리셋타이머 기본값이 10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발생하지 않지만
Disable 될때 값이 초기화 되면서 켜질때 위치가 3초동안 리셋된다.
그리고 그 값이 오브젝트싱크를 통해 동기화 되면서 다같이 동기화 되는것
다른 UdonVehaviour로 보내는 예제
PlayerMods 예제
Networking.Get LocalPlayer
VRCPlayerApi.SetJumpImpulse
VRCPlayerApi.SetRunSpeed
VRCPlayerApi.SetWalkSpeed
VRCPlayerApi.SetStrafeSpeed
VRCPlayerApi.SetVoiceDistanceNear
VRCPlayerApi.SetVoiceDistanceFar
누르면 파티클이 실행됨
VectorSync
'게임 > VRChat' 카테고리의 다른 글
VRChat 월드계열 API 모음 (0) | 2021.04.10 |
---|---|
VRChat 아바타 3.0 (1) | 2021.03.25 |
VRChat 오류 모음 (0) | 2021.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