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4. 17. 19:41
Unity/shader
유니티 셰이더는 HLSL임
실수형
float
-고정밀
-32비트
half
-중정밀
-16비트
-범위 : -60,000 ~ +60,000
-정밀도 : 십진숫자 약 3개
fixed
-저정밀
-11비트
-범위 : -2.0 ~ +2.0
-정밀도 : 1/256
정수형
int
fixed4 타입 선언
fixed4 col = fixed4(0,0,0,0);
전부 잘 작동
for
break
switch
continue
Fixed Function Shader 샘플
Shader "Ahzkwid/UnlitCullFont" {
Properties {
_MainTex ("MainTex", 2D) = "white" {}
_Color ("Main Color", Color) = (1,1,1,0)
_Stencil_Ref ("Stencil_Ref", int) = 1
}
SubShader {
Tags {
"RenderType"="Opaque"
"Queue"="Geometry+3000"
}
Cull front
//ZTest Always
Pass{
blend srcalpha oneminussrcalpha
SetTexture [_MainTex]
{
ConstantColor [_Color]
//Combine texture
//Combine texture lerp(texture) constant
//Combine texture* primary DOUBLE, texture* constant
Combine texture* primary
Combine previous* constan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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