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3. 2. 00:02
Unity/shader
1.이전화면 프레임을 남기는 방식
=초당프레임을 충분히 올리지 않으면 잔상현상이 생김
따라서 처리량대비 성능이 안 좋음
2. 화면내에서의 각속도와 이동속도를 가져와서 쉐이더에서 블러처리를 적용
=위화감이 생기지만 1번에 비해 가벼움
3.이전 프레임과 비교하여 변형된 부분에 블러를 적용
=가볍고 빠르지만 현실적이진 않고 눈속임정도
4. MSAA처럼 메쉬 가장자리에만 블러를 적용
=경량이지만 후짐
근데 24년기준 144hz 250hz 모니터가 일상화됨에 따라
모션블러는 60hz라는 한정된 프레임속에서 자연스러움을 구현하려고 했던 과도기적인 구식기술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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