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8. 13. 23:05
Unity
RawImage의 사이즈는
Render Camera Size / Canvas Scale * 2
하면 된다
결과물
화면비율 바꿔도 잘 된다
근데 이거 진짜 치명적인 문제가 있는데
캔버스의 렌더카메라에 할당되면 최우선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같은 씬 안에 있는 모든 캔버스들이 최상단으로 올라온다. 어흑 마이깟
같은씬안에 캔버스를 다 꺼버려야 써먹을수 있다
다른 방법
더보기
카메라 할당을 전제로 해서 쓰면 평범하게 잘 된다
복잡한 게임은 멀티 카메라가 기본이니 힘들겠지만
단순한 게임은 이걸로 가능
다른 방법 2
대신 이건 LateUpdate에 뭔가 다른 카메라 로직 있으면 딜레이가 생긴다
public Transform camaraTracking;
void CameraTracking()
{
var cam = Camera.main;
if (cam)
{
camaraTracking.position = cam.transform.position;
camaraTracking.rotation = cam.transform.rotation;
}
}
void LateUpdate()
{
CameraTrack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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