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 12. 12:32
Unity/shader
쉐이더 픽셀 깨짐현상
계산시 색이 바뀌는 구간에서 전혀 다른색이 들어가는 현상이다
각종 보간효과들이 들어가면서 발생하는 현상이다
사용된 연산식은 이렇다
int _BoardSize = 8;
float2 uv = (floor(i.uv * _BoardSize) + 0.5) / _BoardSize;
col= tex2D(_MainTex, uv);
보간효과들을 꺼주면 된다
둘중하나라도 켜져있으면 발생하니 주의
수정된모습
밉맵이야 그렇다 쳐도 Bilinear연산이 빠지는건 타격이 꽤 크다
경우에 따라 밉맵만 꺼도 티가 잘 안나는 경우가 있으니 상황에 따라 맞게 사용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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