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13. 11:32
Unity/C#
쓰기
var hashtable = new Hashtable();
hashtable["intValue"]=1;
hashtable["stringValue"]="2";
읽기
var intValue=(int)hashtable["intValue"];
var stringValue=(string)hashtable["stringValue"];
매우 쉽다
하지만 해쉬테이블을 쓴다는건 넘겨받는 값이 모호하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아래같은 상황도 자주 쓰이게 된다
null체크 후 없으면 생성후 읽기
int intValue;
if(hashtable[nameof(intValue)] == null)
{
hashtable[nameof(intValue)]=1;
}
intValue=(int)hashtable[nameof(intValue)];
string stringValue;
if(hashtable[nameof(stringValue)] == null)
{
hashtable[nameof(stringValue)]="2";
}
stringValue=(string)hashtable[nameof(stringValue)];
간소화버전
int intValue;
intValue=hashtable[nameof(intValue)]??1;
string stringValue;
stringValue=hashtable[nameof(stringValue)]??"2";
리플과 섞어쓰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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