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누카
그리고 에디터상의 편집이 토글에 영향을 미쳐버리는 특성상 ExpressionMenu의 오버라이드는 자제하는게 좋다
다만 브라에 뾰족한 부분이 많아 의상을 관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Breast size는 오버라이드가 필요함
-시폰, 카린
스케일 맞춰줘야함
-쇼콜라
시폰옷을 입혀보면 이렇게 종아리 각도가 다른데
종아리 밑에 오프셋용 종아리본을 만들어서 여기에 웨이트 할당한후에
다리는 8.319
발은
0.2733602
0
-65.25
Offset을 0,0,0으로 맞추면 -8.319 회전된것과 동일한 효과가 된다
난 본이름을 LowerLegOffset으로 함
수정완료된 모습
그리고 가슴사이즈가
'BreastsBig'랑 'BreastsSmall'에서
'Breasts Size'로 변경되었다
마테리얼 변경점들
아니 개많이 바뀌었잖아
귀랑 꼬리 이름도
Kemono_ear
Kemono_tail
에서
Kemono_Ear
Kemono_Tail
으로 바뀌었다
-마후유, 시안
그리고 얘는 Hutomomo라는 쉐이프키가 있는데
쓰면 통통해진다
Kisekae와 기본버전으로 메쉬가 분리되어 있으니 조심하자
시안은 마후유와 완전히 동일하진 않기 때문에 한번 더 점검해줘야 한다
특히 프리팹과 메쉬포즈가 다르다
그리고 에디터상의 편집이 토글에 영향을 미쳐버리는 특성상 ExpressionMenu의 오버라이드는 자제하는게 좋다
-치비우콘
팔이 짧다
-클라라
Hip본 바깥쪽에 본이 하나 더 있고
프리팹의 Hip위치와 Fbx의 Hip위치가 달라서 그냥 프리팹 만들면 모듈러 아바타 사용시 깨져나온다
-루루네, 미즈키
루루네는 미즈키의 0.95 스케일이다
메뉴가 서로 다르다
-키쿄, 시나노
시나노는 키쿄의 0.944062스케일에 Y좌표가 0.01844떨어져 있다
그런데 어깨 구조가 달라서 어깨가 드러난 의상은 재작업 해줘야 한다
시나노에서 키쿄로 할때는 1.05925스케일에 -0.01954를 하면 된다
'게임 > VRChat' 카테고리의 다른 글
VRChat 업로드 불가문제 모음 (1) | 2024.07.23 |
---|---|
VRChat 3인칭 카메라 사용법 (0) | 2024.04.02 |
VRChat 발 들릴때 해결 방법 (0) | 2024.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