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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m뮤 :: 캐릭터별 의상 대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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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카쨩
@Ahzkw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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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5. 17. 19:01 게임/VRChat

 

.

 

-마누카

 

그리고 에디터상의 편집이 토글에 영향을 미쳐버리는 특성상 ExpressionMenu의 오버라이드는 자제하는게 좋다

 

다만 브라에 뾰족한 부분이 많아 의상을 관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Breast size는 오버라이드가 필요함

 

 

 

 

-시폰, 카린

스케일 맞춰줘야함

 

 

 

-쇼콜라

시폰옷을 입혀보면 이렇게 종아리 각도가 다른데

 

종아리 밑에 오프셋용 종아리본을 만들어서 여기에 웨이트 할당한후에

 

 

다리는 8.319

 

발은

0.2733602

0

-65.25

Offset을 0,0,0으로 맞추면 -8.319 회전된것과 동일한 효과가 된다

 

난 본이름을 LowerLegOffset으로 함

 

수정완료된 모습

 

그리고 가슴사이즈가

'BreastsBig'랑 'BreastsSmall'에서

'Breasts Size'로 변경되었다

 

 

마테리얼 변경점들

아니 개많이 바뀌었잖아

 

 

귀랑 꼬리 이름도

Kemono_ear

Kemono_tail

에서

Kemono_Ear

Kemono_Tail

으로 바뀌었다

 

 

 

 

 

-마후유, 시안

더보기

 

 

 

그리고 얘는 Hutomomo라는 쉐이프키가 있는데

 

쓰면 통통해진다

 

Kisekae와 기본버전으로 메쉬가 분리되어 있으니 조심하자

 

시안은 마후유와 완전히 동일하진 않기 때문에 한번 더 점검해줘야 한다

 

특히 프리팹과 메쉬포즈가 다르다

 

그리고 에디터상의 편집이 토글에 영향을 미쳐버리는 특성상 ExpressionMenu의 오버라이드는 자제하는게 좋다

 

 

 

 

 

 

 

-치비우콘

팔이 짧다

 

 

-클라라

Hip본 바깥쪽에 본이 하나 더 있고

프리팹의 Hip위치와 Fbx의 Hip위치가 달라서 그냥 프리팹 만들면 모듈러 아바타 사용시 깨져나온다

 

 

-루루네, 미즈키

루루네는 미즈키의 0.95 스케일이다

메뉴가 서로 다르다

 

 

 

 

 

 

 

-키쿄, 시나노

시나노는 키쿄의 0.944062스케일에 Y좌표가 0.01844떨어져 있다

그런데 어깨 구조가 달라서 어깨가 드러난 의상은 재작업 해줘야 한다

 

시나노에서 키쿄로 할때는 1.05925스케일에 -0.01954를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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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모카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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