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0. 16. 12:00
Unity
에셋폴더에 우클릭해서 믹서를 만든다
DefaultMixer라고 지었다
Resources폴더 하위로 한 이유는 에셋번들 미포함이기 때문
AudioMixer창을 연다
아까 만든 믹서를 선택하고 그룹 생성을 누른다
BGM과 SE를 할당해준다
Music과 Effect라고 해줘도 된다
에셋폴더에서 방금 만든 그룹을 인스펙터에서 볼륨에 대고 우클릭하면
저렇게 뜨는데 Expose해준다
대강 스크립트에서 볼륨을 조작해주겠다는 의미이다
다시 오디오 믹서 오른쪽 위로 가면 Expose해준 파라미터들이 보인다
가급적 그룹명과 동일하게 해주자
변수를 이용하여 조작할것이므로 소문자로 했다 (C# 표준규약)
다음과 같은 컴포넌트를 만든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udio;
public class MixerTest : MonoBehaviour
{
public AudioMixer mixer;
[Range(-80,0)]
public float master = 0;
[Range(-80, 0)]
public float bgm = 0;
[Range(-80, 0)]
public float se = 0;
public void MixerControl()
{
mixer.SetFloat(nameof(master), master);
mixer.SetFloat(nameof(bgm), bgm);
mixer.SetFloat(nameof(se), se);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MixerControl();
}
}
이제 사운드에다가 믹서를 할당해줄차례다
아까만든 컴포넌트를 얹고 믹서를 할당해주자
DnD가 안 먹히니까 옆에 땡글뱅이 눌러서 할당해야한다
실행하고 인스펙터를 만지면 쭈왑하고 볼륨이 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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