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4. 16. 23:27
Unity
Assembly Definition Asset
네임스페이스 폴더같은 기능이다
에셋을 팔다보니 내가 만든 툴들 동봉해야 하는경우 많았는데 버전충돌 방지하려고 서로 다른 네임스페이스 넣는건 좋았는데 하나하나 일일히 넣으려니 ㅈㄴ 귀찮았다
이렇게 하면 파일별로 네임스페이스 수정 안 하고 저거 두개만 수정하면 된다
끝
그외
define 제약을 걸필요가 있을때
걸고 새로고침 돌리면 된다
위 내용은 Unity 2021.1부터 사용가능하게 한다는 제약
유니티 버그인지 저거 하고 어플라이해도 새로고침전까지 에러메세지가 뜬다
에러메세지 떠도 적용은 잘 된거니 걱정말자
적용예시 : https://github.com/ahzkwid/BoothSupport/issues/10
using VRC.SDK3A.Editor;
그런데 이렇게 외부에 Assembly Definition이 적용된 클래스를 참조하려 할경우
Assets\Ahzkwid\AvatarTools\VRCTools\Editor\VRCBuildProcessor.cs(4,11):
error CS0234: The type or namespace name 'SDK3A' does not exist
in the namespace 'VRC' (are you missing an assembly reference?)
이렇게 미싱이 떠버리는데
잘 찾아서 연결하면 된다
경우에 따라 GUID 참조는 안 쓰는게 좋을수도 있다
그런데 이렇게 해도 빌드후 업로드시에 미싱이 뜰수도 있다
에디터 함수일경우에 에디터모드가 풀리면서 그런건데
당연히 나는 폴더로 구분해놓으면 괜찮을줄 알았다
그런데 이거 왜인지 이경우에는 동작 안 하더라
#if UNITY_EDITOR
위 코드를 넣어서 전처리로 해결해야 한다
그리고 Root Namespace란은 딱히 안 넣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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