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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m뮤 :: 블렌더 쉐이프키 유지한채로 모디파이어 적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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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카쨩
@Ahzkw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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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 11. 21:00 3D/블렌더

 

 

 

 

modifier cannot be applied to a mesh with shape keys

때문에 다 병합한채로 쉐이프키 만들텐데 섭디비전 없이 만드는건 존나 어렵다

 

애드온을 쓰는 방법도 있는데 그건 나중에 소개하고 수동으로 병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다음과 같은 모델이 있다

해당 모델은 총 두개가 필요하다

 

 

적용 안 된거랑 적용된거해서 Shape Keys의 갯수만큼 만든다

그리고 한개는 Basis를 먼저 지워서 모디파이어 적용시키고

다른 한개는 Long을 먼저 지워서 모디파이어를 적용시킨다

그리고 로컬좌표를 따라가기 때문에 오브젝트좌표는 아무데나 둬도 된다

 

 

마지막으로 모두 선택하되 베이스가 될 모델을 제일 마지막에 선택한 후에 Join as Shapes 하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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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모카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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