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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m뮤 :: 블렌더 발가락 돌아감 문제 해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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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카쨩
@Ahzkw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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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8. 28. 18:58 3D/블렌더

 

 

 

본에는 문제가 없는데 발이 돌아가버리는 문제가 발생했다

 

 

 

캐릭터가 발가락 각도가 roll이 안 잡힌 상태에서 자유대칭형일때 발생한다

 

제일 간단하게 고치는법은 블렌더에서 뼈의 roll을 수정하는것이지만 그러면 비대칭이 되고

나중에 업데이트가 되어서 고쳐졌을때 또 수정해야하는 문제가 있다

 

 

 

발가락 하위본을 만들어서 거기에 웨이트를 할당한다

이렇게 하고 프리팹단에서 방금 만든 본을 돌려서 맞춘다

이러면 추후 업데이트 되어도 유니티단에서 수정 가능하고

블렌더상에서도 본이 대칭형이므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posted by 모카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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