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8. 28. 18:58
3D/블렌더
본에는 문제가 없는데 발이 돌아가버리는 문제가 발생했다
캐릭터가 발가락 각도가 roll이 안 잡힌 상태에서 자유대칭형일때 발생한다
제일 간단하게 고치는법은 블렌더에서 뼈의 roll을 수정하는것이지만 그러면 비대칭이 되고
나중에 업데이트가 되어서 고쳐졌을때 또 수정해야하는 문제가 있다
발가락 하위본을 만들어서 거기에 웨이트를 할당한다
이렇게 하고 프리팹단에서 방금 만든 본을 돌려서 맞춘다
이러면 추후 업데이트 되어도 유니티단에서 수정 가능하고
블렌더상에서도 본이 대칭형이므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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