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2. 4. 12:48
Unity
유니티 래그돌
이걸 그대로 쓰면 각종 물리효과나 애니메이터와 충돌이 일어나기 쉽다
뼈 이름도 거지같아서 애니메이터 본 이름과 또 다름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wizard-RagdollWizard.html
액티브 래그돌
휴먼폴플랫처럼 상시 동작하는 래그돌이다
요점은 별도로 애니메이터로 동작하는 모델을 만들고
거기에 조인트를 달아서 래그돌 모델에 조인트 각도 트래킹을 하면 된다
https://ichi.pro/ko/unityeseo-aegtibeu-laegeu-dol-eul-mandeuneun-bangbeob-58499565065517
귀찮으면 사도 된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physics/active-ragdoll-123749?locale=ko-KR
게임 뿐만 아니라 로봇제어에도 적용시킬수 있는 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