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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그림그리거나 3D모델링하거나
취미로 로봇만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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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3.48f1 , 2022.3.6f1 주로 사용
모카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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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8. 13. 23:05 Unity

 

 

 

 

 

 

RawImage의 사이즈는

Render Camera Size / Canvas Scale * 2

하면 된다

 

 

 

 

 

 

결과물

 

화면비율 바꿔도 잘 된다

 

 

근데 이거 진짜 치명적인 문제가 있는데

캔버스의 렌더카메라에 할당되면 최우선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같은 씬 안에 있는 모든 캔버스들이 최상단으로 올라온다. 어흑 마이깟

같은씬안에 캔버스를 다 꺼버려야 써먹을수 있다

 

 

 

 

 

 

다른 방법

 

더보기

 

카메라 할당을 전제로 해서 쓰면 평범하게 잘 된다

복잡한 게임은 멀티 카메라가 기본이니 힘들겠지만
단순한 게임은 이걸로 가능

 

 

다른 방법 2

대신 이건 LateUpdate에 뭔가 다른 카메라 로직 있으면 딜레이가 생긴다

public Transform camaraTracking;
void CameraTracking()
{
    var cam = Camera.main;
    if (cam)
    {
        camaraTracking.position = cam.transform.position;
        camaraTracking.rotation = cam.transform.rotation;
    }
}
void LateUpdate()
{
    CameraTrack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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