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it on Google Play


Wm뮤 :: Material Button GameStage Gray doesn't have _Stencil property

블로그 이미지
가끔 그림그리거나 3D모델링하거나
취미로 로봇만드는
퇴직한 전자과 게임프로그래머
2020.3.48f1 , 2022.3.6f1 주로 사용
모카쨩
@Ahzkwid

Recent Comment

Archive


2020. 6. 29. 10:11 Unity/shader

스프라이트 쉐이더 작성시에 볼수 있는 에러 문구이다

 

 

         _StencilComp ("Stencil Comparison", Float) = 8
         _Stencil ("Stencil ID", Float) = 0
         _StencilOp ("Stencil Operation", Float) = 0
         _StencilWriteMask ("Stencil Write Mask", Float) = 255
         _StencilReadMask ("Stencil Read Mask", Float) = 255
         _ColorMask ("Color Mask", Float) = 15

프로퍼티에 이걸 넣는다

 

 


		Stencil
		{
			Ref[_Stencil]
			Comp[_StencilComp]
			Pass[_StencilOp]
			ReadMask[_StencilReadMask]
			WriteMask[_StencilWriteMask]
		}
		ColorMask[_ColorMask]

에러를 지우는 것뿐만이 아닌, 스텐실 기능도 활성화 하려면 이 코드도 서브쉐이더에 넣는다

 

 

 

참조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980924/ui-mask-with-shader.html

'Unity >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쉐이더 인스펙터  (0) 2021.02.21
스텐실  (0) 2021.01.20
자주쓰는 유니티 쉐이더 코드모음  (0) 2020.11.04
posted by 모카쨩

  • total
  • today
  • yesterday

Recent Post

저사양 유저용 블로그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