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it on Google Play


Wm뮤 :: 포톤 오류,에러 모음

블로그 이미지
가끔 그림그리거나 3D모델링하거나
취미로 로봇만드는
퇴직한 전자과 게임프로그래머
2020.3.48f1 , 2022.3.6f1 주로 사용
모카쨩
@Ahzkwid

Recent Comment

Archive


2021. 12. 8. 14:36 Unity/Photon

 

 

 

32752 - A server-side plugin (or webhook) failed to execute and reported an error. 
Check the OperationResponse.DebugMessage.

 

웹훅설정해서 그럼

 

 

 

 

 

 

 

 

 

OnJoinRoomFailed에러 모음


    public override void OnJoinRoomFailed(short returnCode, string message)
    {
        switch (returnCode)
        {
            case ErrorCode.GameFull:
                Debug.LogError("풀방임");
                break;
        }
    }

 

 

 

 

 

 

 

----------------------------------------------------------------------------------------------

 

 

NotSupportedException: StartBackgroundCalls() can run a maximum of 255 threads.

포톤챗을 과도하게 연결시도함

SupportClass.StopAllBackgroundCalls()로 기존 연결들을 삭제하면 해결된다

SupportClass.StopAllBackgroundCalls();
chatClient.Connect(PhotonNetwork.PhotonServerSettings.AppSettings.AppIdChat, 
PhotonNetwork.AppVersion, new AuthenticationValues(PhotonNetwork.AuthValues.UserId));

 

 

 

 

 

 

 

----------------------------------------------------------------------------------------------

Can not Instantiate before the client joined/created a room.

 

방연결 안 됐는데 네트워크 오브젝트 생성하려고 해서 그럼

PhotonNetwork.InstantiateRoomObject(botPrefab.name, pos, rot);

이거를

if(PhotonNetwork.CurrentRoom != null)
{
	PhotonNetwork.InstantiateRoomObject(botPrefab.name, pos, rot);
}

이렇게 수정해주자

 

 

 

 

----------------------------------------------------------------------------------------------

InvalidCastException: Specified cast is not valid.
PhotonPlayerData.OnPhotonSerializeView (Photon.Pun.PhotonStream stream, Photon.Pun.PhotonMessageInfo info) 

 

 

얼핏 봐서는 캐스트 타입 잘못 지정해서 그런거 같아보이지만 전혀 아니다.

몰론 아~주 가끔 정말로 타입 미스나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가끔 구버전이랑 신버전끼리 연결할때도 뜨더라)

 

해결방법 v1

더보기

동일 게임오브젝트에 IPunObservable을 마구 넣은뒤에 인스펙터에서 값 확인하려고 할때 뜬다

해결법은

 

기존

 

병합후

 

IPunObservable 불필요하게 분산시키지 말고 병합시키면 된다

다른 게임오브젝트에 옮기는거도 생각해봤는데 이런경우는 보통 GetComponent로 서로 호출하는게 많아서

서로 연결시키기 귀찮으니 걍 병합함

어차피 GetComponent로 가져오면 되니 수리하는데 드는 작업량도 작다

근데 이렇게 병합하면 아래 오류가 뜰수도 있다

 

v2

v1을 다 써놓고 보니 어 잠깐 IPunObservable가 갱신 안 되어서 발생하는 문제라면 혹시...

예상이 맞았다. 그냥 PhotonView 플래그 문제였다.

개뻘짓함

리셋후 프리팹 저장해줘라

 

 

 

----------------------------------------------------------------------------------------------

Observed scripts have to implement IPunObservable. 

원래 있던 IPunObservable들이 사라져서 생긴거

왜냐하면 쟤내들이 Auto Find All을 할때 플래그를 안 세워서 프리팹에 저장 안 되어있음 (하?)

 

방법은 두가지

첫번째는 매뉴얼 사용이고

 

두번째는 Reset사용이다

후자가 더 편하니 후자를 씀

원리는 당연히 플래그를 강제로 세워서 컴포넌트를 저장시키는것

'Unity > Phot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주 쓰는 유니티 포톤챗 코드  (0) 2021.12.14
포톤 친구랑 같이 플레이  (0) 2021.11.24
포톤 메신저  (0) 2021.11.15
posted by 모카쨩

  • total
  • today
  • yesterday

Recent Post

저사양 유저용 블로그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