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it on Google Play


Wm뮤 :: 유니티 캐릭터 추적 마커

블로그 이미지
가끔 그림그리거나 3D모델링하거나
취미로 로봇만드는
퇴직한 전자과 게임프로그래머
2020.3.48f1 , 2022.3.6f1 주로 사용
모카쨩
@Ahzkwid

Recent Comment

Archive


2023. 9. 21. 03:08 Unity

 


    public GameObject playerIcon;
     List<GameObject> playerIcons = new List<GameObject>();
    void Start()
    {
        playerIcon.SetActive(false);
    }
    void LateUpdate()
    {
        var gameSystem = GetComponent<GameSystem>();
        {
            //아군 식별 마커
            var characters = GameSystem.GetInGameCharacters(gameSystem.team);
            for (int i = playerIcons.Count; i < characters.Length; i++)
            {
                var instant = Instantiate(playerIcon, playerIcon.transform.parent);
                playerIcons.Add(instant);
            }
            for (int i = characters.Length; i < playerIcons.Count; i++)
            {
                playerIcons[i].SetActive(false);
            }
            var cam = Camera.main;
            for (int i = 0; i < characters.Length; i++)
            {
                var markerPosition = characters[i].transform.position + Vector3.up * 1f;
                if ((Vector3.Distance(markerPosition, cam.transform.position) > 10)
                    && (Quaternion.Angle(cam.transform.rotation, Quaternion.LookRotation(markerPosition - cam.transform.position)) < 90))
                {
                    var screenPoint = RectTransformUtility.WorldToScreenPoint(cam, markerPosition);
                    playerIcons[i].SetActive(true);
                    playerIcons[i].GetComponent<RectTransform>().position = screenPoint;
                }
                else
                {
                    playerIcons[i].SetActive(false);
                }
            }
        }
    }

 

웨이포인트 같은거 표시할때도 씀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애드몹 2023  (0) 2023.09.24
유니티 APK 용량  (0) 2023.09.08
유니티 킬로그  (0) 2023.08.28
posted by 모카쨩

  • total
  • today
  • yesterday

Recent Post

저사양 유저용 블로그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