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it on Google Play


Wm뮤 :: 에셋스토어 업로드 2021

블로그 이미지
가끔 그림그리거나 3D모델링하거나
취미로 로봇만드는
퇴직한 전자과 게임프로그래머
2020.3.48f1 , 2022.3.6f1 주로 사용
모카쨩
@Ahzkwid

Recent Comment

Archive


2021. 2. 22. 00:23 Unity

 

 

 

https://wmmu.tistory.com/entry/%EC%97%90%EC%85%8B%EC%8A%A4%ED%86%A0%EC%96%B4-%EC%97%85%EB%A1%9C%EB%93%9C-2023

 

에셋스토어 업로드 2023

https://wmmu.tistory.com/entry/%EC%97%90%EC%85%8B%EC%8A%A4%ED%86%A0%EC%96%B4 에셋스토어 업로드 가이드라인 unity3d.com/asset-store/sell-assets/submission-guidelines 설명서 unity3d.com/asset-store/sell-assets 눌러 그러면 여기로 이동

wmmu.tistory.com

 

이건 구버전이다

위 링크의 2023판 참조

 

 

 

 

 

 

 

 

 

 

가이드라인

unity3d.com/asset-store/sell-assets/submission-guidelines

 

설명서

unity3d.com/asset-store/sell-assets

눌러

 

그러면 여기로 이동됨

publisher.assetstore.unity3d.com/sales.html

 

 

publisher.assetstore.unity3d.com/create.html

 

만든다

publisher.assetstore.unity3d.com/packages.html

그러면 여기로 가서

 

세이브를 하면 초안이 완성된다

 

 

 

필수는 아니지만 가능하면 이름까지 만들어주자

 

 

 

나가보면 생긴거 확인 가능

 

 

 

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utilities/asset-store-tools-115

Asset Store Tools 추가

 

 

그러면 이렇게 에셋이 생긴다

난 나이트비전 쉐이더를 올릴것

 

 

 

 

 

눌러

 

 

 

Tick the box if your content uses "Package Manager" dependencies

이건 체크 안해도 된다

아마 간접적으로 연결된 에셋들도 엮는거 같은데 그러면 불필요한것까지 같이 올라갈수도있을듯

 

 

1차완료

 

 

다시 메타데이터를 짤때다

Icon Image랑 Card Image는 둘다 아이콘이미지인데 사이즈의 차이

Cover Image는 찍고 들어가면 왼쪽에 뜨는 이미지

셋다 필수고

Social Media Image는 필수는 아닌거 같은데 그래도 넣어주자

다 똑같은 이미지로 해도 된다

 

 

 

스크린샷들을 올리는곳, 많을수록 좋다

커버이미지에 넣었던건 넣지말자

 

 

다끝난줄 알았니? 아니다. 호환목록을 작성해주어야 한다

1. 솔직히 쉐이더인데 리눅스는 기대도 안하고, 나머지는 문제없다

2. 2017까지는 확인했는데 이전버전은 몰라서 패스, 어차피 너무 옛날버전이라서

3. 기존 렌더파이프랑 호환되는지, 스탠다드는 유니티 스탠다드를 말하고,

LW는 모바일, HD는 멀티패스같은 고퀄용, Custom RP는 말그대로 커스텀된거

나는 오버레이 방식이 일반 마테리얼이라서 전부 호환된다

4. 다른 패키지를 받아야만 쓸수있는건지, 나는 그없이니 No했다

 

 

 

 

다했으면 올리삼

무슨 팝업뜨면  그냥 OK하면 된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VRM 파일 만들기  (0) 2021.02.25
캐릭터 포즈 망가졌을때  (0) 2021.02.06
유니티 애니메이터 관련  (0) 2021.02.05
posted by 모카쨩

  • total
  • today
  • yesterday

Recent Post

저사양 유저용 블로그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