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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m뮤 :: 메쉬베이커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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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그림그리거나 3D모델링하거나
취미로 로봇만드는
퇴직한 전자과 게임프로그래머
2020.3.48f1 , 2022.3.6f1 주로 사용
모카쨩
@Ahzkw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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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11. 15. 16:11 Unity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modeling/mesh-baker-5017

 

Mesh Baker | 모델링 | Unity Asset Store

Get the Mesh Baker package from Ian Deane and speed up your game development process. Find this & other 모델링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무료판 써도 작동은 한다

 

 

 

 

 

 

합치고 싶은 메쉬 최상단 오브젝트에 컴포넌트 위처럼 넣고 돌린다

결과물

 

 

 

이거 사용할때 주의점이 무조건 드로우콜 낮으면 좋은줄 알고 다 합쳐버리는 사람도 있는데 

PC기준 드로우콜 1000, 모바일 기준 드로우콜 200까지는 성능에 전혀 영향이 없고 버텍스 갯수에 영향받는다

즉 다 합쳐버리면 컬링이 안 되므로 오히려 무거워진다

 

그래서 드로우콜이 너무 뜨지 않는 이상 안 합치는게 좋음

버텍스는 PC기준 3M 이하가 좋다

위 기준은 2020기준이라 추후 기기 스펙에 따라 달라짐

 

실제로 전에 어디서 주워들은건 있어서 드로우콜만 영향받는줄 알고 빡빡 우기는 사람도 있더라, 아는척 하려면 테스팅 한번은 해보고 아는척 하자

 

 

그리고 벽투과 아웃라인 생성할때 (옵치 화물표시같은거) 메쉬가 쪼개져 있으면 서로 간섭하는 문제 있는데 해당현상 해결용으로 쓸수도 있다 

 

 

 

 

 

 

 

 

 

 

 

 

'Texture Bake Result' must be set to add more objects to a combined mesh that already contains objects. Try enabling 'clear buffers after bake'

오류가 뜰경우

 

Clear Buffers After Bake 체크

 

 

 

 

 

 

 

아래는 구버전사용할때 캡쳐해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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