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shader

shader pixel broken

모카쨩 2022. 1. 12. 12:32

 

 

 

쉐이더 픽셀 깨짐현상

 

계산시 색이 바뀌는 구간에서 전혀 다른색이 들어가는 현상이다

각종 보간효과들이 들어가면서 발생하는 현상이다

 

 

사용된 연산식은 이렇다


int _BoardSize = 8;
float2 uv = (floor(i.uv * _BoardSize) + 0.5) / _BoardSize;
col= tex2D(_MainTex, uv);

 

보간효과들을 꺼주면 된다

둘중하나라도 켜져있으면 발생하니 주의

 

 

 

 

 

 

 

수정된모습

 

 

밉맵이야 그렇다 쳐도 Bilinear연산이 빠지는건 타격이 꽤 크다

경우에 따라 밉맵만 꺼도 티가 잘 안나는 경우가 있으니 상황에 따라 맞게 사용할것